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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경영

옴부즈만 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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옴부즈만(Ombudsman) 운영목적

  • 경북행복재단의 불법·부당한 행위 또는 불합리한 제도로 인해 고객이 피해를 받았거나 불편하여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제3자적 중립적 입장에서 고객의 민원내용을 검토하여 공정하게 처리

구성 및 운영

  • 옴부즈만 구성
    • 대표옴부즈만 1인을 포함한 외부 3~5인, 내부 1인 이내로 구성
    • 옴부즈만 지원인력은 총 4명으로 구성
      ※ 총괄팀장 1명, 총무 1명, 간사 2명
      ※ 옴부즈만지원은 회의록 작성, 회의 운영 관련 등 행정 전반적 업무를 지원
  • 임기 및 신분보장 : 옴부즈만 임기 1년, 1차에 한해 연임 가능
  • 운영 : 민원이 제기 된 때에 수시회의
  • 업무처리 절차
    업무처리 절차 - 민원접수, 조사여부심의, 조사 및 의견조회, 시정요구서 통보, 시정계획 제출, 민원회신 사후관리
    민원
    접수
    조사여부
    심의
    조사 및
    의견 조회
    시정요구서
    통보
    시정계획
    제출
    민원회신
    사후관리

직무 및 권한

  • 민원사무의 확인과 처리
  • 민원사무와 관련된 시정권고ㆍ의견표명 및 관련사항의 감사 요구
  • 민원사무의 처리과정에서 관련 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에 대한 권고 또는 의견표명
  • 옴부즈만이 처리한 민원의 결과 및 제도의 개선에 관한 실태조사와 평가
  • 옴부즈만 연합의 참여
최근자료수정일 : 2021.02.2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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